본문 바로가기
건강

중국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 방법 및 예방 수칙

by 사과맛포도 2020. 1. 27.

안녕하세요

현재 중국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로 엄청난 속도로 확진중에 있는와중에 안타까운 소식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국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로 엄청난 속도로 확진중에 있는와중에 안타까운 소식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확진자는 2744명 이상이며 사망자는  80명을 육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엄청난 속도로 증가할텐대요 걱정입니다...

 

 

일단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할 치료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해드리려고 하는대요

아직까지 확인 된 바로는 치료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또르르.. 

하지만 그렇다고 손놓고 있을 연구원님들이 아니죠 현재 감염 예방을 위해 조치하고 있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귀국 뒤 14일 내에 관련 증상이 나타날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99)나 보건소 상담이 필요하다. 또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를 꼼꼼히 하고,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외출하거나 의료기관에 들를 때 마스크 착용 같은 예방 수칙을 지켜야 한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치료할 백신이나 치료제는 따로 없다. 다만 환자 상태에 따라 바이러스 공격을 버틸 수 있게 돕는 항바이러스제, 2차 감염 예방을 위한 항생제 투여 등의 치료가 진행된다. 

 

2차 감영 예방을 위해 항생제 투여등이 최선이라고 합니다.

조만간 치료제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치료제가 없으니 예방행동수칙을 알아야 겠죠?

질병관리 본부에서 배포중인 예방행동수칙입니다!!

잘읽고 실천하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약 7일(추정)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이나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이는 차도가 좋아지기도 하지만 일부에서 중증 폐렴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따라서 발병 진원지인 중국 우한을 방문할 경우 현지 야생동물·가금류와의 접촉을 피하는 것은 물론 감염 위험이 있는 시장과 의료기관 방문, 발열·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을 피해야 한다.

 

요약 해보자면

1. 야생동물 접촉 금지

2. 외출후 비누물에 손 30초 이상 깨끗히 씻기

3. 마스크 착용 및 발열, 기침 하는 환자와 접촉 피하기

 

저도 현재 설날에 감기에 걸려 기침, 콧물이 질질 흐르는 상태인대요 바이러스는 아니겠죠...?

혹시나 모르니 다른사람에게 피해 가기전에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랍니다!!

여러분들도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니 감기 걸리신분 주의하시구 감기걸리시면 마스크 착용 꼭꼭!!! 하시길 바랍니다!!

건강 관리 주의하시고 다음에 뵙시닷!!

 

아참 현재 우리 나라는 주의 단계에서 경계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경계를 격상하였습니다

점점 심각해 지고있네요 큰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