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코로나 바이러스와 방사능 도쿄 올림픽 폭망? 올림픽 취소??

by 사과맛포도 2020. 2. 15.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가 날로 심해지고 있는대 시간이 지날수록 나아질 기미는 보이지도 않고 심해지기만 하네요...

오늘 다뤄볼 주제는 2020년 7월 24일에 개최될 일본의 도쿄올림픽 인대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개발도 내년으로 예상되며 빠르게 확산중이어서 잠재우기가 쉽지 않은대요

이상태로 도쿄 올림픽이 개최된다면 전세계인들이 한 곳 으로 모이게 되어 바이러스 파티가 시작될거 같네요..ㅋㅋ

(바이러스도 빠르게 잠재워야겠지만 여파로 망했.. 크흠....)

 

 

WHO "올림픽 개최는 주최국 소관"

세계보건기구, WHO는 코로나19 사태가 도쿄 올림픽 개최에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판단은 자신들의 몫이 아니라며, 올림픽 개최 여부 판단은 주최국이 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이클 라이언 WHO 긴급대응팀장은 언론 브리핑에서 WHO의 역할은 위험 평가 등을 위해 기술적 조언을 하는 것이라며, 올림픽 개최 등과 관련해 IOC에 어느 방향으로든 조언을 제공하지 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팀장은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과 관련해서는 일본 정부가 승객들의 건강과 복지의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WHO 측도 소극적이네요..

 

 

 

존 코츠 IOC 조정위원장은 어제 도쿄에서 올림픽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열린 회의에서 코로나19가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라며 우려를 표명했다고 마이니치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존 코츠 조정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세계보건기구, WHO와 협력해 어떤 대응을 하고 있는지, 선수나 일본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영향을 받는 일이 없도록 어떤 경계를 하고 있는지 듣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일본 당국은 올림픽 취소나 연기는 없다는 기존 입장을 거듭 천명했습니다.

모리 요시로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도쿄 대회의 취소나 연기는 검토하지 않았다는 것을 다시 확실하게 말씀드리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일본측은 취소나 연기를 하면 천문학적인 적자를 입기때문에 취소는 절때 안할것 같네요.

 

코로나+방사능=헬게이트 올림픽

이번 도쿄올림픽 어떤식으로 진행될지 궁금하네요

후쿠시마산 농산물로 선수들 식사를 만든다는대 참... 제정신인지 어휴...

우리선수들 안전했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여러분들도 감기,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시구요

다음에 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