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코로나19 난린대 이시국에 알몸 축제 저지르는 일본

by 사과맛포도 2020. 2. 20.

안녕하세요?

코로나19가 점점 광범위하게 퍼져나가고 있는대요 오늘 대구에 무더기로 발생하였죠.. 신천지 때문에..

이제 시작인거 같은대요 이 시국에 일본에서는 지역 축제를 강행했네요!!

지역 축제 할수도 있지 하실분들 계실텐대요 일반적인 지역축제가 아닌 '알몸 축제' 라는거...

으.. 징그럽지 않나요..

이 알몸 축제는 매년 2월 셋째 주말 일본의 오카야마시 외곽의 사이다이지에서 열립니다.

올해는 15일날 개최되었는대요 이 축제의 기원은 과거 승려들이 설날 고행을 다녀온 뒤 증표로 받아온 부적을 신도들에게 나눠주곤 했는데, 이 부적을 받기 위해 종종 다툼이 일어났고, 이것이 알몸 축제의 기원이 되었습니다.

 

이 알몸 축제는 이름 대로 알몸으로 참가하는대요 참가자들은 남성들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훈도시' 라는 이름의 전통 속옷, 그리고 '타비' 라는 이름의 전통 양말 만을 착용한 채 서로 뒤엉켜 나무 부적을 서로 쟁탈하려는 일명

'퍼포먼스' 를 합니다...ㅋㅋㅋ 올해 참가자는 약 1만 명이라고 하네요.

코로나19의 공포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았는데요. 엄청 특이한것을 찾을수 있습니다.

알몸 축제이지만 관광객이나 진행 요원, 응급대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했다는 점입니다.

참가자들은 알몸으로 뒤엉켜 있으면서 이들은 거의 마스크를 착용했다는 겁니다.

마스크 쓴다고 의미가 있을까요....?

 

참 우리의 정서로는 이해하기 힘든 문화가 있는 나라입니다. 뭐 서로의 문화 차이니까 그럴수 있지요

하지만 크루즈에 코로나19로 격리된 국민들도 있는 나라에서 축제를 한다는것 자체는 이해하기가 어렵네요

격리되어 사망자 까지 나온 이상황에 과연 마스크 까지 착용하며 축제를 한다는 것...  과연 옳바른 행동일까요??

 

아무튼 하루빨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잠재워 졌으면 좋겠네요

 

여러분들도 이제 전국으로 확대 되었으니 마스크 착용 안하셧던분들도 착용 하시구요!!

참고로 마스크는 재활용이 가능하답니다!!!

물론 세탁, 오염이되었으면 불가능하구요 아직 공기전파는 아니라니까 상대방의 분비물만 조심하면 됩니다!!

외출후 손발 꼭 깨끗이 씻구요!! 건강 관리 철저히 하시길 바랄게요!

 

 

댓글